스토리
─ 메인 스토리: PM 21:00 (약 30분 ~ 1시간 진행)
조사를 통해 수집한 이야기를 전체적으로 정리해 드리는 목적으로 진행되오니 참여를 권장합니다.
─ 서브 스토리: PM 22:00 (약 10분 ~ 30분 진행)
당일 사망자가 발생할 경우 진행됩니다.
총괄계 트윗으로 스토리 반응 참여 가능 인원을 확인하며, 스토리 진행 도중 사전 확인된 참여 인원을 랜덤으로 언급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최초 발생하는 이벤트를 제외한 모든 이벤트는 자율 참여로 진행되며 로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자율 참여인만큼 다른 캐릭터에게 참여를 강요하지 말아주세요.
러너 시트
멤버 상태, 이세종합병원의 이용가이드, 조사 진전도를 기입할 수 있는 시트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합격자 발표 이후 공개됩니다.
소지품
신청서 내 소지품 항목에 기재한 일부 물품은 필요에 따라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메타적인 사유로 소지품 란에 기재하지 않은 물품을 역극에서 언급하는 것이 가능하며,
러너들이 있는 공간은 식별 가능할 정도의 어두운 환경이므로 조사에 반드시 랜턴, 손전등 등을 요구하지는 않는 점 사전 안내 드립니다.
캐릭터 어필을 위한 소지품을 기재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시스템 적용 여부 등 자세한 사항은 합격자 발표 이후 공개됩니다.
스탯
체력, 이성, 관찰, 민첩 총 네 가지 스탯을 기반으로 조사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12 포인트를 자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전부 투자하지 않는 것도 가능합니다.
체력, 이성의 최소 스탯은 5, 최대 스탯은 10
관찰, 민첩의 최소 스탯은 0, 최대 스탯은 5 입니다.
─ 체력: 조사 시 행동할 수 있는 횟수입니다.
매일 1포인트씩 차감되며 0이 되면 조사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조사 중 트랩으로 인해 차감될 수 있으나, 음식을 섭취해 회복할 수 있습니다.
─ 이성: 이세종합병원에 동화되지 않을 수 있는 힘입니다.
조사 중 트랩 발견 혹은 체력이 모두 소진되었을 경우 차감됩니다.
아이템 혹은 특정 상황을 통해 회복될 수 있으며 0이 되면 사망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합격자 발표 이후 공개됩니다.
─ 관찰: 조사 중 더 많은 오브젝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투자한 수치에 따라 위화감을 느낄 수 있거나, 느끼지 못하거나,
특정 오브젝트를 바로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민첩: 조사 중 민첩하게 트랩을 피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투자한 수치에 따라 회피 보정치가 적용됩니다.
조사
각 러너들은 지정된 시간에 행동하여 이세종합병원에 얽힌 스토리와 탈출 방법을 파헤칠 수 있습니다.
─ 조사 가능 일자
이세종합병원탈출기록 공지사항 > 일정표 내 조사 가능으로 기재된 일자
─ 조사 가능 시간
A타임: 오전 10시 ~ 오후 4시 (오후 12시 ~ 1시에는 반응하지 않습니다.)
B타임: 오후 4시 ~ 오후 9시 (오후 6시 ~ 7시에는 반응하지 않습니다.)
조사는 자율 참여이며 시스템 계정 @ISE_MEMO 1:1 DM에서 진행합니다.
단, 트위터 오류로 조사 진행이 불가할 경우 오픈카카오톡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조사 가능 시간 중 러너가 희망하는 시간에 조사 시작 양식을 남겨주세요.
수동으로 순차 진행되기 때문에 특정 시간대에 조사 인원이 몰릴 경우 회신이 늦어질 수 있는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사 시작 시, 반드시 [시작] 말머리를 달아주세요. (ex. [시작] 로비로 간다.)
조사의 시작 지점은 ‘○○동 ○층’을 기준으로 합니다. (ex. 미래동 1층)
이후 양식은 자유입니다.
체력을 전부 소진하면 운영진 측에서 자동으로 조사 종료를 안내드리나,
체력을 모두 소진하지 않고 러너 측에서 조사를 종료할 시 [종료] 말머리를 붙여주세요. 해당 키워드만 보내주셔도 무관합니다.
기본적으로 1일 1회 조사가 가능하며, 조사 당일의 체력 스탯만큼 행동 할 수 있습니다.
─ 체력 7인 러너 A가 A타임에 총 7번의 행동을 했다. (O)
─ 체력 7인 러너 B가 B타임에 3번의 행동을 했다. (O)
─ 체력 5인 러너 C가 A타임에 1번 행동하고, B타임에 2번 행동을 한다. (X)
오브젝트를 확인하거나 어떠한 행동을 취할 경우 행동 횟수가 1씩 카운트됩니다.
장소 이동과 아이템 습득, 다이스 판정, ??? ??과의 대화는 행동으로 카운트 하지 않습니다.
단, 모든 장소는 원활한 조사를 위해 순서대로 이동해 주세요.
─ [시작] 로비로 이동 ▶ 의자를 확인 ▶ 열쇠를 발견하여 챙긴다. → 행동 횟수 1 카운트.
─ [시작] 로비에 있는 의자로 이동. → 이동 불가.
─ 만일 장소 진입이 불가능했다면 행동 횟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 단, 장소에 진입했으나 별도로 제시되는 오브젝트 없이 단일 지문이 출력된다면 오브젝트로 보며 행동 횟수가 차감됩니다.
조사는 대체로 레일로드 형식을 띄고 있으나, 특정 오브젝트를 해금하기 위한 서브 아이템 발견, 중~하 난이도의 문제풀이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조사 중 활동중단 트랩에 의해 일정시간 활동이 불가할 경우 시스템 계정으로 간단하게 공지되며, 시간이 지난 이후 타임라인에 복귀할 수 있습니다.
복귀 안내 트윗은 작성되지 않습니다. 활동중단 시간동안 캐릭터가 겪은 상황에 대해서는 대상자에게 별도 안내됩니다.
사망(동화)
이성을 전부 소진한 캐릭터는 사망에 이르며, 현실로 돌아갈 수 없게 됩니다.
이때, 이세종합병원에 완벽히 동화된 캐릭터는 그곳에 머무르는 강한 사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망자의 이야기는 그들만의 시간선에서 다시 시작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러닝 중 사망자에게 안내되며, 히든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아이템
조사 습득 아이템
─ 조사 중 특정 오브젝트 해금에 사용되는 아이템은 자동으로 공용 보관함에 보관됩니다.
─ 식품 등 스탯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은 조사 중 획득한 러너에게 귀속됩니다.
─ ■■■■ ■■: 커뮤니티 진행에 따라 공개됩니다.
아이템 양도
─ 양도 가능 시간: AM 10:00 ~ PM 22:00
─ 양식: @ISE_MEMO [양도] 아이템명/수량/캐릭터이름
─ 운영진 확인 후, 시트에 아이템 양도가 반영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용 보관함에 기재된 아이템과 ■■■■ ■■ 아이템은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양도 주의사항
─ 소지품에 기입한 물품을 타인에게 양도할 시, 양도 시스템을 거칠 경우 소유권이 함께 이전됩니다. 만일 양도 태그를 거치지 않았다면 소지품의 소유권은 변함없이 유지됩니다.
ex. A가 자신의 소지품을 역극 중 B에게 양도 하였으나 양도 시스템을 거치지 않음 —> 해당 소지품의 소유권은 A에게 있음.
아이템 사용
─ 사용 가능 시간: AM 10:00 ~ PM 22:00
─ 양식: @ISE_MEMO [사용] 아이템명/수량
─ 본인 사용만 가능하며 타인이 사용 해야할 시 양도해 주세요.
─ 어떤 음식을 먹더라도 회복되는 체력의 수치는 +1 로 고정합니다.
─ 공용 보관함에 보관된 아이템은 조사 중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조사 DM) 금색 열쇠를 사용하여 수상한 상자를 열어본다.)
??
스토리 진행에 따라 공개됩니다.